111 0 0 2 19 0 1년전 0

크리스마스 거미

<크리스마스 거미>는 우크라이나와 독일에서 전해내려오는 오래된 성탄절 이야기다. 너무나 가난해서 성탄절이 다가와도 집에는 성탄 트리를 꾸밀 장식 하나 없는 어느 가정의 이야기다. 집안에는 먹을 것도 거의 없고, 그저 거미들뿐이다. 하지만 어머니는 집안 곳곳을 깨끗이 청소하고,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감사하는 진심의 기도를 드린 후 잠자리에 든다. 성탄절 아침, 놀라운 기적이 이 집에 일어난다. <인형들의 크리스마스 파티>는 미국의 천재적 편집자이자 작가인 비올라 로즈보로가 쓴 작품이다. 성탄절을 앞둔 어느날 밤, 다양한 인형들이 즐비한 장난감 가게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모두가 잠든 깊은 밤, 장난꾸러기 인형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성탄절 이브가 되면 저마다 다른 집으로 팔려갈 것이기 때문에, 그..
<크리스마스 거미>는 우크라이나와 독일에서 전해내려오는 오래된 성탄절 이야기다.

너무나 가난해서 성탄절이 다가와도 집에는 성탄 트리를 꾸밀 장식 하나 없는 어느 가정의 이야기다. 집안에는 먹을 것도 거의 없고, 그저 거미들뿐이다. 하지만 어머니는 집안 곳곳을 깨끗이 청소하고,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감사하는 진심의 기도를 드린 후 잠자리에 든다. 성탄절 아침, 놀라운 기적이 이 집에 일어난다.

<인형들의 크리스마스 파티>는 미국의 천재적 편집자이자 작가인 비올라 로즈보로가 쓴 작품이다. 성탄절을 앞둔 어느날 밤, 다양한 인형들이 즐비한 장난감 가게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모두가 잠든 깊은 밤, 장난꾸러기 인형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성탄절 이브가 되면 저마다 다른 집으로 팔려갈 것이기 때문에, 그 전에 우리끼리 파티를 즐기자는 한 인형의 제안으로 분주한 인형들만의 파티가 시작된다. 인형들의 성탄절 파티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크리스마스 이브에 생긴 일>은 제시와 프레드라는 귀여운 남매가 받은 뜻밖의 성탄절 선물에 관한 이야기다. 남매는 성탄절 전날 밤, 무언가 문을 긁는 소리를 듣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잠자리에 든다. 그러나 그날 밤, 귀가하던 아버지는 현관문 앞에서 뜻밖의 무언가를 발견하고 집안으로 들여놓는데...성탄절날 남매가 받은 놀라운 선물은 과연 무엇일까?

<요정의 크리스마스>는 쓸쓸한 성탄절을 보내던 어린 자매와 한 소년의 이야기이다.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없어 슬퍼하던 자매는 우연히 창밖에서 들리는 노래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궁금한 마음에 창문가로 가서 밖을 보자, 탬버린을 치며 노래하는 한 소년이 눈에 띈다. 그런데 소년은 신발도, 양말도 신지 않은 맨발이다. 자매는 맨발의 이유가 궁금해 소년을 집으로 불러들이는데...

이 책에 실린 이야기들은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동심의 순수함과 성탄절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워주는 아름다운 작품들이다.
- V. 로즈보로

비올라 로즈보로(Viola Roseboro)는 미국의 저명한 문학 편집자 겸 작가다.

1857년 12월 3일, 미국 테네시 풀라스키에서 출생했으며, 1945년 1월 29일, 미국 뉴욕 뉴욕 위그노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녀는 저명한 맥클루어즈(McClure's), 콜리어즈(Collier's) 지 등의 편집자로 일하며, 여러 명의 중요한 작가를 발굴해냈다. 그녀가 발굴한 주요 작가 중에는 잭 런던, 오 헨리, 윌리엄 시드니 포터 등이 있다. 미국의 탐사 저널리즘을 개척한 선구자이자 전기 작가로 유명한 이다 타벨(Ida Tarbell)은 로즈보로를 "타고난 독자"이자 "진정한 천재적 독자"라고 불렀다.

<크리스마스 거미>에 실린 성탄절과 관련된 동화 중에서도 특히 아기자기한 멋을 돋보이는 <인형들의 크리스마스 파티>는 그녀가 쓴 단편 동화다. 편집자로서의 날카로운 안목뿐 아니라 작가로서의 재능도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이다. 그녀의 저서로는 <오래된 방식과 새 방식 : 이야기, 행위자 및 방랑자들>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