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 0 0 14 74 0 3년전 0

장기 입원 환자

<장기 입원 환자>는 1893년 8월 영국 스트랜드 매거진(The Strand Magazine)과 미국 하퍼스 위클리(Harper's Weekly)에 실린 홈즈의 단편 소설이다. 퍼시 트레벨란 박사는 탁월한 의학도 출신이지만, 자금 부족으로 졸업 후 곤란을 겪는다. 그러던 중 우연히 독지가를 만나 런던 시내 번화가에 큰 병원을 개업하는 행운을 얻는다. 그에게 막대한 초기 자금을 대주고 수익배분계약을 한 블레싱턴은 건강에 매우 신경을 쓰는 사업가라, 언제든 주치의를 만날 수 있는 트레벨린 박사의 병원 윗층에 장기 입원하는 형태로 공동 생활을 하게 된다. 실력 있는 트레벨란 박사는 곧 병원 운영에 두각을 나타내고, 큰 수익을 거둔다. 그러던 어느 날 블레싱턴은 갑자기 노이로제 증세를 보이기 시작한..
<장기 입원 환자>는 1893년 8월 영국 스트랜드 매거진(The Strand Magazine)과 미국 하퍼스 위클리(Harper's Weekly)에 실린 홈즈의 단편 소설이다.

퍼시 트레벨란 박사는 탁월한 의학도 출신이지만, 자금 부족으로 졸업 후 곤란을 겪는다. 그러던 중 우연히 독지가를 만나 런던 시내 번화가에 큰 병원을 개업하는 행운을 얻는다. 그에게 막대한 초기 자금을 대주고 수익배분계약을 한 블레싱턴은 건강에 매우 신경을 쓰는 사업가라, 언제든 주치의를 만날 수 있는 트레벨린 박사의 병원 윗층에 장기 입원하는 형태로 공동 생활을 하게 된다. 실력 있는 트레벨란 박사는 곧 병원 운영에 두각을 나타내고, 큰 수익을 거둔다.

그러던 어느 날 블레싱턴은 갑자기 노이로제 증세를 보이기 시작한다. 한편 박사의 병원에는 희귀한 강박경직증을 앓는 러시아 노귀족 부자가 방문하는데, 그 후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난다. 고민 끝에 박사는 베이커가의 홈즈를 찾아와 상담하고, 홈즈는 직접 병원으로 가서 블레싱턴을 만난다.

하지만 홈즈가 방문한 다음날, 블레싱턴은 목을 맨 변사체로 발견된다. 경찰은 외부침입흔적이 없고, 노이로제가 심해진 결과 자살한 것으로 단정하지만, 홈즈는 어딘가 석연치 않은 점들을 발견하고 별도의 수사를 진행한다. 과연 블레싱턴의 죽음에는 숨겨진 진상이 따로 있는 걸까?

<장기 입원 환자>는 <셜록 홈즈의 회상> 편에 수록된 12편의 모험 중 하나로, 코난 도일이 직접 선정한 '가장 좋아하는 19편의 홈즈 단편' 에도 선정되었다.
- 코난 도일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명탐정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코난 도일의 본명은 아서 이그나티우스 코난 도일(Arthur Ignatius Conan Doyle)이다. 1859년 5월 22일 영국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그는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안과의사로 개업했다.

홈즈를 쓰게 된 배경은 병원 운영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워 부업으로 시작한 것이라 한다. 홈즈 소설은 처음에는 번번이 출판사로부터 퇴짜를 맞았다고 한다. 그러던 중 당시 출간 준비 중이던 영국 잡지 <스트랜드 매거진>의 편집장이 도일의 원고에 매력을 느껴 홈즈 시리즈 단편들을 연재하기로 계약했다고 한다. 홈즈의 모험은 곧 폭발적 인기를 끌었고, 상당한 원고료 수입이 들어오게 되며 도일은 본업인 개업의 활동을 중단하고 전업 작가가 되었다.​

홈즈 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군사소설과 심령소설을 집필하며 왕성한 작가 활동을 했으나, 가장 성공한 작품은 누가 뭐래도 홈즈 시리즈다. 도일경은 1930년 7월 7일 영국 크라우버러에서 숨을 거두었지만, 21세기에 이른 지금도 홈즈 시리즈는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연극, 뮤지컬 등 장르를 불문하고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