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0 0 19 130 0 4년전 0

보스콤 계곡 사건

아서 코난 도일 경이 창조한 런던에서 가장 뛰어난 사립탐정 셜록 홈즈가 처음 등장한 장편 추리 소설 <주홍색의 연구> 는 발표 이후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스트랜드 매거진>에 거의 매달 한 편씩 홈즈의 활약을 다룬 단편 소설들이 실리기 시작했다. 이 <보스콤 계곡 사건>은 1891년 9월 <스트랜드 매거진>에 실린 단편 소설이다. 이 사건은 홈즈가 활약한 많은 장, 단편 소설 중에서도 걸작 미스터리의 하나로 꼽힌다. 탄탄한 구성과 치밀한 복선은 물론, 단지 범죄의 진상과 범인을 밝혀내는데 그치는 게 아니라, 인간과 범죄를 대하는 홈즈의 남다른 통찰력과 정의감이 잘 드러난 작품이기 때문이다. 무성한 초록 숲과 음울한 늪지가 공존하는 런던 교외 보스콤 계곡에서 일어난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진범..
아서 코난 도일 경이 창조한 런던에서 가장 뛰어난 사립탐정 셜록 홈즈가 처음 등장한 장편 추리 소설 <주홍색의 연구> 는 발표 이후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스트랜드 매거진>에 거의 매달 한 편씩 홈즈의 활약을 다룬 단편 소설들이 실리기 시작했다. 이 <보스콤 계곡 사건>은 1891년 9월 <스트랜드 매거진>에 실린 단편 소설이다.

이 사건은 홈즈가 활약한 많은 장, 단편 소설 중에서도 걸작 미스터리의 하나로 꼽힌다. 탄탄한 구성과 치밀한 복선은 물론, 단지 범죄의 진상과 범인을 밝혀내는데 그치는 게 아니라, 인간과 범죄를 대하는 홈즈의 남다른 통찰력과 정의감이 잘 드러난 작품이기 때문이다.

무성한 초록 숲과 음울한 늪지가 공존하는 런던 교외 보스콤 계곡에서 일어난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진범은 과연 누구일까? 경찰이 체포한 범인은 앳된 청년 제임스다. 그는 무죄를 호소하지만, 모든 정황과 증거는 그에게 불리하기만 하다. 절체절명 위기 앞에 제임스의 결백을 확신하는 이는 그의 인간성을 잘 아는 소꿉친구인아름다운 앨리스 터너뿐이다. 홈즈는 과연 진범을 찾아내고, 제임스를 교수대 앞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이 작품은 당시 아메리카와 호주 등 신대륙에 많은 식민지를 개척한 영국인들의 이면사를 포함해 세대에 걸친 복잡한 애증과 화해를 잘 드러내고 있다. 또한 늘 홈즈의 능력에 반신반의하면서도 결국은 홈즈의 추리 앞에 고개 속이는 런던 경시청의 레스트레이트 경감도 출동해 흥미를 더한다. 홈즈 팬들의 즐거운 일독을 권한다.
- 아서 코난 도일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명탐정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코난 도일의 본명은 아서 이그나티우스 코난 도일(Arthur Ignatius Conan Doyle)이다. 1859년 5월 22일 영국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그는 에든버러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안과의사로 개업했다.

홈즈를 쓰게 된 배경은 병원 운영만으로는 생활이 어려워 부업으로 시작한 것이라 한다. 홈즈 소설은 처음에는 번번이 출판사로부터 퇴짜를 맞았다고 한다. 그러던 중 당시 출간 준비 중이던 영국 잡지 <스트랜드 매거진>의 편집장이 도일의 원고에 매력을 느껴 홈즈 시리즈 단편들을 연재하기로 계약했다고 한다. 홈즈의 모험은 곧 폭발적 인기를 끌었고, 상당한 원고료 수입이 들어오게 되며 도일은 본업인 개업의 활동을 중단하고 전업 작가가 되었다.

홈즈 시리즈 외에도 다양한 군사소설과 심령소설을 집필하며 왕성한 작가 활동을 했으나, 가장 성공한 작품은 누가 뭐래도 홈즈 시리즈다. 도일경은 1930년 7월 7일 영국 크라우버러에서 숨을 거두었지만, 21세기에 이른 지금도 홈즈 시리즈는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연극, 뮤지컬 등 장르를 불문하고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